5
;
프리미어리그

무리뉴의 ‘토트넘 저격’… “흥민아 재계약 절대 하지마!”

이미지 출처:AFP연합뉴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에 따르면, “토트넘이 손흥민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시킬 계획이다. 손흥민이 지난 2021년에 토트넘과 4년 재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오는 2025년 여름이면 토트넘과의 동행이 끝나게 된다. 다만 토트넘은 새로운 계약 체결이 아닌 2년 전 재계약 당시 포함했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직 손흥민에겐 아시안컵 차출과 부상에 대한 리스크가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이다.”라며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을 추진 중이라는 사실을 보도로 전했습니다.

한편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토트넘 전 감독 무리뉴가 불같이 재계약 반대입장을 보인 것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유럽 축구 전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무리뉴는 손흥민이 절대 토트넘과 재계약해서는 안 된다며 반대입장을 내비쳤습니다.

무리뉴 감독, 손흥민 재계약 반대 “토트넘은 전혀 매력적인 팀 아냐”

이미지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무리뉴는 누구보다 토트넘에 대해 잘 아는 감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유일하게 우승시키지 못했던 팀이 토트넘이었다고 알려져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무리뉴 감독의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최근 손흥민을 중심으로 1위 자리 굳히기에 들어간 토트넘의 소식을 듣고 있자면 여러 가지 감회가 떠오른다. 토트넘을 우승시키지 못했던 것이 내 유일한 오점이지만 지금이라도 우승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도 든다. 난 항상 토트넘을 응원하고 있는 입장이다. 특히 많은 사람이 아는 것처럼 나는 쏘니에 대한 애정이 많다. 2019년 토트넘 지휘봉을 잡았을 때도 내가 직접 손흥민을 지도했던 경험이 있다. 손흥민과는 뜨겁도록 많은 경험을 주고받았던 좋은 추억이 있다. 하지만 이번 재계약 소식을 듣고 여러 가지 생각에 잠기게 됐다. 솔직한 심정을 얘기하자면 손흥민은 절대 토트넘과 재계약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상당히 강한 어조로 손흥민의 토트넘 재계약을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이어, “솔직히 토트넘이 지금 손흥민에게 재계약을 제시하는 것은 자신들의 이득을 위한 이기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토트넘이 선두를 달리고 손흥민에 대한 높은 가치가 재증명이 되고 나서야 걸맞은 대접을 해주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손흥민이 쉽게 재계약을 수락하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본다. 올해 여름 이적 시장에서도 손흥민은 자신의 가치관을 지켜내기 위한 신념으로 토트넘에 잔류했다. 지금 정도의 토트넘 성적이면 손흥민은 할 만큼 했다고 본다. 숱한 제안을 뿌리치고 또 한 번 재계약을 해낼 만큼 토트넘이라는 구단이 손흥민에게 매력적인 팀이 절대 아니다. 현재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와 포메이션 변화에서 손흥민이 워낙 뛰어난 적응력을 보이는 것에 많은 혜택을 받는 상황이다. 이제 손흥민은 자신을 제대로 담아낼 수 있는 더 큰 그릇 같은 구단을 찾아야 한다. 토트넘 말고도 리그 팀들은 엄청나게 많다. 게다가 손흥민을 원하는 팀들은 더 많을 것이다.” 라며 솔직한 마음을 담아 손흥민의 재계약에 반대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무리뉴, 레비 회장 저격, “손흥민 금전적 대우에 대한 고민도 해야”

이미지 출처:AFP연합뉴스

사실 무리뉴 감독은 과거부터 토트넘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비판을 자주 해왔던 인물로도 유명한데요. 자신이 직접 경험해봤기 때문에 더 속사정을 잘 알고 있다는 주장도 펼쳤습니다. 특히 무리뉴의 화살은 레비회장에게 자주 향해있었습니다. 레비 회장에 관련한 사안들만큼은 항상 비판적인 태도로 일관했습니다.

아마도 레비 회장이 결승 직전 무리뉴 감독을 경질했던 과거 사태에 대한 악감정이 남아있기 때문일 텐데, 무리뉴는 손흥민 재계약과 관련해 레비 회장에 대한 저격도 보탰습니다. “손흥민같이 우승을 해낼 수 있는 거물급 선수를 지금의 토트넘처럼 대접해선 안 된다. 그가 리더십만 발휘해 주면 단숨에 우승 후보로 오를 수 있는 팀들이 너무 많다. 손흥민을 원하는 빅클럽들이 많을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예를 들어 손흥민이 레알 마드리드에 차세대 주장으로 자리매김한다면 레알에게도 몇 년간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고 손흥민에게도 챔스 우승까지 할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기회와 청사진을 레비 회장이 가로막고 있다. 레비는 손흥민의 연봉 협상에 대해 많은 길을 열어놓지 않고 있는 것 같다. 지금보다 손흥민은 더 많은 연봉을 받아야 한다. 그게 토트넘이 알아야 할 현실적인 문제다.” 라는 아주 매운맛 발언들로 토트넘 레비 회장을 저격하며 손흥민 재계약을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 열변을 토해냈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