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프리미어리그

‘미친 선방’ 비카리오, “손흥민 최고의 주장”.. 리그 1위 수성 다짐

토트넘 1위 숨은 공로자 골키퍼 비카리오, “최고의 영입 중 한명”
손흥민, 토트넘의 숨은 주연이라며 비카리오 언급

이미지 출처: AFP연합뉴스

올 시즌 들어 토트넘의 골문을 지킨 굴리엘모 비카리오의 활약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토트넘 팬들과 비카리오를 상대로 골을 넣지 못한 상대 팀 팬들에게도 뜨거운 인기를 받아 떠오르는 차세대 스타로 자리매김하는 중입니다.

지난 여름 토트넘에 합류한 비카리오는 개막 이후 줄곧 선발 출전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난 시즌 위고 요리스의 저하된 플레이로 후방에서 불안함을 드러냈던 토트넘이지만 이번 시즌 비카리오의 뛰어난 선방으로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이에 영국 디 애슬레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토트넘의 숨은 주연이라며 비카리오를 언급한 손흥민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미키 반 더 벤과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비롯해 수비진의 활약도 물론 뛰어난 올 시즌의 토트넘이지만, 이는 비카리오가 있기에 가능하다. 그라운드 위에서 열심히 뛰는 선수들에 비해 조명을 받지 못하고 있는 비카리오를 주장 손흥민은 다음과 같이 배려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토트넘 공식 채널인 ‘스퍼스 플레이’와의 인터뷰에서 ‘비카리오의 선방이 없었다면 우리는 리드를 허용할 수도 있었다. 이 경기에서 리드를 내주면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 수 있다. 나는 믿을 수 없는 선방을 한 비카리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라며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난 비카리오와 함께 매 순간을 즐기고 있다. 비카리오가 좋은 선방을 하고, 좋은 경기를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토트넘의 골문을 지키고 있다는 건 정말 환상적인 일이다. 우리는 어떤 경기에서나 슈팅을 허용할 수밖에 없지만, 우리의 뒤에 우리의 비카리오가 있으면 정말 편할 것이다. 오늘 승리에는 비카리오의 공이 정말 크다.’라며 그동안 잘 언급되지 않았던 골키퍼의 활약을 치켜세웠다. 보통 팀 내 골키퍼들의 활약은 공격수들과 수비수들에 가려지기 십상이지만 손흥민은 이렇게 공식 석상에서 자기 동료에게 찬사를 주며 기쁨을 전달하였다.” 이렇게 자신의 활약을 언급해 주며 띄워주기까지 하니 비카리오는 더욱더 손흥민을 믿고 따를 것 같습니다.

신입생 비카리오, “손흥민, 이시대의 최고의 캡틴”

이미지 출처: AFP 연합뉴스

토트넘 선수들의 훈련 직후 훈련장을 찾은 현지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비카리오의 이번 시즌 그의 공로에 극찬하며 비카리오의 급상승된 인기에 힘입어 팬들에게 깜짝 선물로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기자는 비카리오의 플레이에 극찬을 하며 소감을 들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올여름 토트넘에 들어온 것은 내 인생 최고의 선택이다. 이런 최상의 팀 분위기에 내가 주전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함을 느낀다. 특히 우리 주장 손흥민은 내 인생의 선배이자 구세주이다. 내가 골을 막지 못해 우울해하고 분노에 차올라있을 때 손흥민은 내 방으로 직접 찾아와 다독여 줬다. 골키퍼가 골을 막아야 하는 역할이지만 모든 골을 막을 수 없고, 또 결과로 바로 드러나기 때문에 가장 힘든 위치라고 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내가 정말 잘하고 있다고 했다. 그가 나를 지켜보고 또 믿음을 주고 있기 때문에 불안감을 쉽게 떨칠 수 있다고 본다.”

이에 기자는 부주장 메디슨을 언급하며 “메디슨 역시 손흥민처럼 골도 넣고 좋은 활약을 보인다. 그와의 호흡은 어떠한가?”라는 질문에 손흥민을 언급할 때와의 표정과는 정반대되는 얼굴을 보여주며, 매디슨에게 불만이 상당함을 표출했다고 합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