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연봉 250억 초대형 재계약?!.. 클롭 “리버풀로 올 걸?” 토트넘 팬들 경악

프리미어리그 다수 팀, 손흥민 영입 준비 착수..토트넘 장기계약 추진?!

손흥민, 연봉 250억 초대형 재계약?! (출처 : afp)

최근 영국 현지 매체들은 최근 프리미어리그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의 이적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한 매체인 커트오프사이트는 “토트넘의 리더이자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인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프리미어리그가 움직이고 있다. 특히 지금 그의 영입에 가장 적극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것은 리버풀과 맨시티이다. 위르겐 클롭과 펩 과르디올라의 선택을 받은 그는 현재 본인의 소속팀인 토트넘과의 계약 기간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있는데, 이에 여러 이적 전문가들은 토트넘이 그와의 재계약을 성사시킨 다음 해당 팀 중 한곳으로 보낼 가능성이 크다고 추측하고 있다. 한편, 프리미어리그의 전술 전문가들은 토트넘이 손흥민을 다른 클럽으로 보내는 즉시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데 과연 토트넘은 팀의 정신적 지주이자 최고 전력인 손흥민을 떠나보낼 것인지, 아니면 팀의 성적을 위해 끝까지 그를 지켜낼 것인지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라고 전했습니다.

위 보도와 같이 영국 현지에서는 리그 최고의 공격수인 손흥민과 그의 소속팀인 토트넘의 재계약 여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영국 주요 매체 “손흥민이 토트넘의 운명과 자신의 미래를 놓고 저울질을 하고 있을 것”

손흥민 영입을 다시 한번 노리는 리버풀 클롭 감독 (출처 : afp)

이는 1년의 연장 옵션을 포함해 2025년까지인 그들의 계약 기간을 감안한다면 다소 빠른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다소 조속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토트넘에 대해 텔레그래프 소속의 이적 전문가 존 퍼시는 최근 리버풀이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으며 예전부터 그에게 꾸준한 관심을 보여온 리버풀이 최근까지도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토트넘의 입장에서는 손흥민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재계약을 서두르지 않을 수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그의 주장처럼 현재 리버풀은 손흥민의 영입을 위해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해당 소식을 전한 영국매체 더 부트룸은 리버풀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약 6천만 유로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으며 이는 1992년생 선수에게 책정되기에는 다소 높은 이적료라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대해 리버풀의 지역지인 리버풀 에코의 공신력 높은 축구 전문가 제임스 피어스는 현재 리버풀에게 있어서 손흥민의 입단은 반가울 수밖에 없는 일이라고 밝혔으며 때마침 리버풀에게도 손흥민이 활약할 만한 공격수 자리가 남아있기 때문에 그가 만약 리버풀로 떠나게 된다면 리버풀은 지금보다 훨씬 더 강한 전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 전하기도 하면서 손흥민의 리버풀 이적설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 손흥민 (출처 : afp)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은 지난 도르트문트 감독 시절부터 당시 레버쿠젠에 있던 손흥민의 영입을 추진할 정도로 그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리버풀 부임 이후로도 손흥민의 영입을 위해 몇 번이나 토트넘에 접근하며 손흥민의 매각을 요청해왔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번번이 그의 영입을 실패했는데, 그러나 최근까지 클롭이 손흥민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은 분명 리버풀에게 있어서 그가 좋은 매물임에 틀림이 없기 때문인데요. 올 시즌 리버풀은 지난 시즌 문제라고 일컬어지던 중원을 보강하는데 성공하며 리그와 유럽 무대 양쪽 모든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늘 명성 있는 공격수에 대한 갈증을 느껴왔고, 살라의 이적을 염두에 두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올 시즌 진출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되는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를 위해 조금 더 전력 보강에 힘을 기울일 것이고, 그 목적을 감안했을 때 손흥민을 1순위 영입 타겟으로 정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이번 시즌 손흥민은 팀의 최전방 공격수 역할까지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증명했기 때문에 리버풀은 그를 더블 옵션으로 기용할 수 있는 메리트까지 거머쥐게 된 셈입니다.

다만 현소속팀 토트넘의 악명 높은 레비 회장이 걸림돌이 될텐데요. 토트넘 또한 손흥민과 재계약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계약을 새로 체결한다면 연봉이 250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손흥민이 남은 커리어를 토트넘에 맡기고 싶어한다. 토트넘도 손흥민에게 초대형 계약을 제안할 준비를 하고 있다. 토트넘의 주장이라는 핵심적인 역할로 팀을 이끌고 싶어한다.” 라며 손흥민이 무조건 토트넘과 재계약할 것이라 간주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손흥민과 초대형 재계약 준비?! (출처 : afp)

하지만 또 다른 매체인 풋볼런던은 “올해 해리케인을 떠나 보낸 사례를 본다면, 손흥민이 떠날 가능성도 높다.” 라며 단언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은 현재 무려 8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며 완벽한 피니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한결같음이 그를 어느새 리그 베테랑으로 만들었고, 많은 팀의 구애를 받도록 그를 성장시킨 것이죠. 최근 영국 커뮤니티에서 한 축구팬은 “그를 영입하는 팀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가 몸담았던 팀으로 많은 팬들에게 기억될 것이다.” 라며 손흥민의 영입이 단순히 실력 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영향력까지 가져올 수 있음을 시사하는 글을 남겨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는데요. 손흥민은 “지난 시즌은 내가 아는 손흥민이 아니었다. 나 자신에게 증명하고 싶다.” 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