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이 기록’ 세계 4위!? 일본이 부러워 뒤집어진 이유

축구 전문 매체 스코어 90이 특별한 자료를 보도했습니다.. 17세 이하, 21세 이하, 23세 이하, 30세 이상, 37세 이상까지 각 연령별 선수들을 나열한 몸값 랭킹입니다. 물론 상위 랭크에는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했는데요.

손흥민은 30세 이상 선수들 가운데에 포함됐습니다. 여전히 놀라운 가치로 평가받고 있는 선수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해리 케인, 모하메드 살라, 케빈 데브라이너에 이어 4위로 랭크, 네이마르보다 높은 가치를 가졌다고 평가됐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각 국과 클럽을 대표하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손흥민의 기록은 놀라울 수 밖에 없는데요.

자타공인 손흥민은 EPL에서 9년차 꾸준한 기량을 보여주며, 월드클래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시즌 주장으로 선임되어 리더십까지 인정받으면서 토트넘 구단을 대표하는 레전드 대우까지 받고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프리미어리그에서 8시즌 연속 두자릿수 득점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대한민국 축구협회

물론 한 때 손흥민이 기록했던 9000만 유로보다는 낮은 금액이지만, 흘러간 세월을 반영하더라도 이는 놀라운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한 가운데 상위권에 당당히 랭크된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일본, 중국 등 타국가에서는 이번 기록에 대해 놀라울 따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일본은 유럽에 많은 선수들을 배출해냈지만, 손흥민과 같은 장기 임팩트를 가진 선수가 없어 늘 부러워하고 있다는데요.

이번 대한민국 아시안컵 명단에서도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를 유럽 빅클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형 선수라고 소개하며, 경계 1호 대상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