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프리미어리그

에릭센, “손흥민 리더십이 맨유에 필요하다”

이미지 출처: AFP 연합뉴스

지난 30일, 올드 트래포드에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라이벌인 맨유와 맨시티의 더비 경기가 진행되었는데, 두 팀 모두 리그 최고의 팀이라고 불리는 만큼 맨체스터 더비에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한편, 해당 경기에서 부상을 입은 에릭센은 경기 직후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경기력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던 중 과거 그의 동료이자 올 시즌 토트넘을 리그 1위로 이끌어가고 있는 손흥민에 대한 뜻밖의 소감을 밝혀 영국 현지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맨유의 부진은 훌륭한 리더십 부재 때문? 전문가 평가

이미지 출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영국 매체 데일리 미러의 맨유 전문 기자이자 공신력 높은 축구 전문가 이안 레디먼은 “올 시즌 맨유가 끝없는 부진 속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텐하흐의 전술 부재, 주전급 선수들의 줄부상을 부진의 이유로 삼고 있지만, 나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 현재 맨유는 주전과 후보를 가리지 않고 꽤 탄탄한 스쿼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맨유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유는 리더십의 부재 때문이다. 이는 실제 맨유 출신 선수들의 인터뷰만 봐도 알 수 있는데,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마이클 오웬을 비롯한 몇몇 맨유 출신 축구인들은 현재 맨유에게서는 카리스마 있는 경기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전했으며, 이는 선수들이 동료애와 팀 플레이보다는 개인의 활약과 득점에 치중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라고 전하며, 그렇다면 현재 맨유에게 가장 필요한 주장은 누구일까? 나는 현재 토트넘을 리그 1위로 올려놓고 있는 손흥민 같은 선수가 맨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맨유의 공격진들은 기복 심한 경기력을 드러내며 경기장 밖에서도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반면 손흥민은 본인의 기량을 가감 없이 드러내면서도 팀의 승리와 팀 동료들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이런 헌신적인 선수가 맨유에게 필요한 것이다.따라서 나는 만약 맨유가 새로운 구단주로 점쳐지고 있는 랫클리프경의 지원을 받게 된다면, 손흥민의 영입을 추진해 보는 것도 괜찮은 묘책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맨유의 공식 팬 페이지에서는 “그래 지금 우리 팀에겐 손흥민이 절실해. 그의 아우라라면 우리 선수들을 휘어잡을 수 있을 것 같아. 리그 우승도 문제없을 거야. 제발 전성기 시절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리더십도 좋지, 헌신도 잘하지, 득점도 잘하지, 심지어는 맨시티 킬러잖아.”, “에릭센이랑 호흡도 맞춘 적 있기 때문에 분명 쉽게 적응할 수 있을 텐데. 하지만 토트넘에 대한 충성도가 너무 높아서 데려올 수 있을지 의문이 들어.” 와 같은 반응이 올라왔습니다.

에릭센, “손흥민과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져”

이미지 출처: AFP 연합뉴스

한편, 영국 매체 스포츠 위트니스는 “최근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부상당한 맨유의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과거 본인의 동료이자, 이번 시즌 혼자서 프리미어리그를 제패해 나가고 있는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에 대한 소감을 밝혀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가진 에릭센은 중요한 순간에 부상을 입게 돼 비통한 감정이 들었으나, 맨유 선수들보다 먼저 병문안을 와준 손흥민 덕분에 마음이 조금 누그러졌다고 밝혔으며, 손흥민이 아니었다면 인터뷰에 응하지도 못했을 것이라 에릭센은 전했다. 이어서 에릭센은 손흥민에 대한 발언을 이어 나갔는데, 예전 토트넘 시절 그와 같이 지냈을 때 손흥민은 그 누구보다 친절하고 상냥한 선수였다고 전했으며, 그와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밝혔다.”라고 전하며, “이는 본인뿐만 아니라 당시같이 생활했던 토트넘 선수들도 당시 똑같이 느꼈던 바라고 전했는데, 이런 따뜻한 성품과 선수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주는 마음씨를 가졌기 때문에 손흥민이 토트넘의 리더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으며, 에릭센 본인도 손흥민이 주장인 구단에서 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