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리그앙

‘이강인 킬패스 음바페 골’ 꿈의 득점 루트 현실이 됐다! PSG, “뎀벨레보다 이강인”

골든보이 이강인이 드디어 PSG에서 가치 입증
4-2-4 전술 선호 엔리케 감독, “뎀벨레보다 이강인!”

PSG의 지난 경기에서 이강인은 킬리안 음바페에게 환상적인 패스를 찔러주며 프랑스 리그 첫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음바페는 득점 후 이강인과 얼싸안고 기쁨을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강인이 세계에서 가장 몸값이 높은 축구 선수 음바페와 합작해 골을 넣자, 한국 팬들은 ‘상상만 했던 장면이 현실이 됐다’라며 기뻐했습니다. 이같이 PSG에서 최근 이강인의 활약과 기세가 두드러지자 일각에서는 뎀벨레 벤치행을 논하기 시작했다는데요. 급기야 프랑스의 한 매체는 이번 PSG의 경기 이후 뎀벨레를 위협하는 요인들에 대해 다루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특히 그 요인으로 이강인을 언급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뎀벨레, 부진 거듭하며 벤치행 예측

이미지 출처: AFP 연합뉴스

프랑스 매체 ‘르디스포르트’에 따르면, “아시안게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이강인은 최근 PSG로 복귀했다. 오른쪽 윙어 포지션에서 뎀벨레와 경쟁하는 이강인은 PSG 유니폼을 입고 첫 골을 넣음으로써 뎀벨레보다 나은 성적을 거두었다.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자리에서 출전하면서도 빠르게 제 역할을 해내는 모습을 보여 PSG 팬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라며 빠른 적응력을 보이는 이강인의 모습과 더불어 팬들에게 좀 더 두터운 신뢰를 얻어가고 있는 상황임을 보도로 전했습니다.

사실 PSG의 엔리케 감독은 자신이 부임하면서 새로운 개편 체제로 이강인과 뎀벨레를 함께 영입했는데요. 새로운 영입생들로 PSG의 공격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펼쳐졌던 PSG의 경기들을 지켜봤던 팬들은 유독 이강인과 뎀벨레가 같은 조건에서 정반대의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특히 뎀벨레에 대해 실망했다는 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프랑스 매체 ‘PSG 토크’에 따르면, “엔리케의 자신감에도 불구하고 PSG 입단 후 무득점에 그치고 있는 뎀벨레는 실망스러운 성적을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구단내에서 조금 더 냉정한 경쟁들이 펼쳐진다면 뎀벨레는 자리를 잃을 수도 있다. 그가 가진 선발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거세지고 있다. 전 바르사 선수는 빠르게 벤치에 앉게 될 수 있다는 뜻이다.”라며 뎀벨레가 지금처럼 부진한 모습을 보인다면 벤치행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분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음바페, 인터뷰에서 이강인에 대한 애정 드러내

이미지 출처 : AFP

급기야 한 프랑스 방송프로그램에서는 현재 PSG 선수단의 구성을 놓고 뎀벨레와 이강인의 흐름을 비교·분석하는 코너까지 마련했는데요. 해당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는 뎀벨레에 대한 위기론을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전문가의 발언에 따르면, “오늘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PSG의 아시안 신입생이 현재 불타고 있다는 점이다. 너무 뜨겁게 타오르고 있어서 뎀벨레에게 위협이 될 수도 있다. 이강인은 짧은 시간 안에 PSG 구성원으로서의 적응을 완벽히 마친 것 처럼 보인다. 첫 어시스트를 성공시키며 팬들에게도 큰 지지를 얻고 있다. 결국 음바페는 인터뷰를 통해 이강인에 대한 애정까지 드러냈다. 이 때문에 뎀벨레가 곧 벤치행이 될 수도 있다는 주장하는 것이다. 음바페는 뎀벨레의 플레이보다 이강인 같은 서포터 형 플레이를 원하고 있다. 엔리케에 의해 주전으로 평가받는 뎀벨레와 이강인은 영입 당시 비슷한 조건으로 시작했지만 결국 다른 길을 걷고 있는 듯 보인다. 상대적으로 이강인의 활약이 더 돋보이는 것으로 보여진다.” 라고 전했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