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리그앙

“우리 음바페가 달라졌어요!”.. 골 넣고 이강인만 찾는 음바페 모습에 프랑스 화들짝!

이미지 출처: AFP 연합뉴스

“파리 생제르맹의 유니폼을 입고 첫 어시스트까지 기록한 이강인. 음바페에게 환상적인 패스를 찔러준 ‘골든보이’가 다시 한번 파리에 눈도장을 쾅 박았다.”

“‘음바페-이강인’ 듀오의 인기가 급 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또한 프랑스의 제일가는 파리 생제르맹의 이강인은 첫 어시스트를 획득하며 파리를 들끓게 만들었다 합니다. 이에 프랑스 매체 옹즈 몽디알은 “이강인의 첫 데뷔골이 챔피언스리그에서 터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리그앙에서 첫 어시스트가 기록되면서 축배의 샴페인이 쉬지않고 터지고 있다.” 라며 이강인의 첫 공격포인트 소식을 알렸습니다.

또 다른 현지 매체인 르 파리지앵의 벤자민 콰레즈 전문 기자는 “신입생 이강인이 팀에 녹아들기 시작했으며 자신의 입지마저 탄탄히 세우고 있다.그는 PSG 축구 팬들이 상상해왔던 장면을 그대로 실현하였다. 음바페에게 아웃프런트 미친 패스로 어시스트를 성공하며 팀의 득점에 큰 일조를 하였다.”라며 그에게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부여하며 첫 어시스트를 축하하였습니다.매체가 부여한 평점은 돈나룸마와 바르콜라와 동점인 고득점으로 PSG팬들마저 이러한 점수에 크게 수긍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경기에서 이강인의 첫 도움 만큼이나 프랑스 축구 팬들에게 화제 되는 것이 따로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프랑스의 아이돌이자 축구 스타인 음바페의 돋보이는 행동이었습니다.

‘차세대 축구스타 이강인’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미지 출처: AFP연합뉴스

유럽에 한국 축구 세대가 도래했다고 합니다. 특히 잉글랜드는 태극 전사들이 뜨거운 골 소식으로 현지 매체의 단골 손님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의 핫한 분위기는 프랑스까지 이어졌습니다. 프랑스 매체 옹즈 몽디알은 “이강인이 공격 본능을 뽐내며 파리에 눈도장을 깊게 찍었다.” 라며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다음과 같이 이어갔습니다. “PSG는 29일, 프랑스 브레스트의 스타드 프랑시스 르 블레에서 열린 2023-2024 시즌 프랑스 리그앙 1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브레스트를 3대2로 이기며 리그 2위에 올라섰다. 이날 돋보인 선수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아닌 19번 이강인이었다. 이강인은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하며 자신의 장기인 날카로운 킥 능력을 뽐내 PSG 입단 후 처음으로 어시스트를 배달했다. 1대0으로 앞선 전반 28분, 후방으로 빠르게 공을 잡고 역습을 전개한 이강인은 한 박자 빠른 왼발 아웃 프런트 미친 패스를 보여주며 관중을 압도했다. 그리고 전방으로 뛰는 음바페를 정확하게 캐치한 후 침투 패스를 전달하며 골로 연결이 되었다. 불과 얼마전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데뷔골을 터뜨리며 기쁨을 표출한 이강인은 다시 한번 뜻깊은 파리의 밤을 보내게 되었다.” 프랑스 블뢰 파리스의 블루노 살로몬 전문 기자는 이강인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분석 자료를 전했습니다.

“26일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AC밀란을 상대로 첫 데뷔골을 터뜨리더니 이번 프랑스 리그앙 10라운드에서 브레스투아 상대로 첫 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밀란과의 UCL 경기를 중심으로 이강인의 활약이 시작이 되었다. 이 골의 기대득점은 0.19로 골망을 흔들 확률은 20퍼센트가 되지 않았지만 그는 성공하였다. 또한 ‘드리블 천재’답게 잘하던 패스는 93퍼센트로 역시나 안정적이었고 헌신적이고 적극적인 수비가담으로 팀의 승리에 일조를 하였다.이번 경기에서도 역시 패스 성공률은 93퍼센트, 크로스 성공 2회 그리고 유효슈팅 2회로 굉장히 공격적인 모습으로 팀에 제대로 자리잡은 팀원이 되었다.”

이강인 영입이유? ‘음바페-이강인’ 미친호흡 빛나

이미지 출처: AFP연합뉴스

그동안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현지 매체에서는 세계적인 공격수 음바페와 차세대 축구 스타 이강인의 호흡을 그토록 기다려왔었기 때문에 이강인 영입이유에 대해 둘의 호흡을 기대한 것이 아니냐며 이번 경기가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팬들 사이에선 ‘깡바페’라는 칭호가 생겼으며, 이 둘의 케미스트리에 대한 얘기도 PSG 커뮤니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거리가 되고 있으며 특히나 이번 경기는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이강인의 킬 패스를 받은 후 보인 음바페의 특별한 행동 때문입니다. PSG 최대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팬들사이에서 가장 큰 조회수를 받고 있는 한 채널 관리자는 다음과 같이 글을 작성하며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했다고 합니다.

“이강인의 아웃 프런트 미친 패스는 천하의 음바페도 기쁘게 했습니다. 다들 골 넣은 후 음바페 봤나요?음바페가 이강인 도움 받은 후 그에게 확신이 생겼는지 또 좋은 패스를 받기 위해 그라운드 위에서 이강인을 계속 찾아나섰는데요.침투 플레이를 평소 즐겨하던 음바페가 패스와 탈압박이 주특기이자 장기인 이강인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음바페의 뛸 타이밍과 이강인이 패스 주는 타이밍은 서로의 존재와 플레이를 익혀보며 점점 알아가고 있는 중으로 보이는데요. 고수는 고수를 알아보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고수는 한번의 패스를 받을 때 그의 기량을 저절로 감지하게 되며, 패스한 사람은 그 볼의 처리에 그 선수의 기량을 감지하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이강인의 패스를 맛 본 음바페는 경기 내내 그의 패스를 받기 위해 이강인의 시야에 들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이 채널 관리자의 다음과 같은 발언에 PSG 팬들은 이강인 영입이유로 이강인 음바페 합작품이 연이어 터질 것을 희망하며 응원을 했습니다.

“진짜 둘 호흡 미쳤다. 저걸 패스 성공시키는 것도 대단하고 그걸 또 골 넣는 것도 대단해.”,“아웃프론트 택배 패스 지렸다. 저렇게 질 좋고 정확하게 패스 넣어주는 선수가 음바페한테 필요했는데, 이강인이 후반에 킬패스도 너무 잘넣어줘서 음바페가 앞으로 이강인만 찾을 듯.”,“다비드 실바 같은 스타일인데?”,“이강인이 예술로 던져주니까 음바페가 예술로 보답하네.”,“이 둘의 조합 진짜 깡패다. 앞으로 호흡 더 맞춰보면 최강 듀오가 될 것 같아.”,“이강인 쏘니한테 골 결정력만 배우면 진짜 완벽해질 듯.”,“음바페가 골 넣고 이강인이 달려서 푹 안겨들어가는거 봤어? 진짜 뭘해도 귀엽다. 음바페가 많이 알려주면서 리그앙 우승컵 들어올렸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이 뒤를 이으며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