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국가대표

‘황희찬,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 영국, 한국선수들 ‘이것’에 오열한 이유

황희찬 소속팀 울버햄튼 공식 홈페이지 전격 인터뷰 공개…영국 화제

울버햄튼 공홈이 황희찬과의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는 황희찬의 인터뷰 내용이 영국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라는데요. 유럽 축구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 이강인 등의 한국 선수들의 특별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울버햄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황희찬은 한국 아시안컵 본선 진출과 최근 세 차례의 경기에서 골을 넣는 등 국가대표와 소속팀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한국이 1960년 이후 첫 아시안컵 우승 트로피까지 차지할 수 있다면 완벽할 것이다.” 라며 황희찬의 아시안컵 출전을 알렸습니다.

이어서 황희찬은 “우리는 오랫동안 아시안컵에서 우승하지 못했습니다. 우승하지 못한 지 64년이며 그렇기 때문에 우승을 다짐하고 평소처럼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입니다. 내가 여기 울브스에서 하는 것처럼요.”라며 인터뷰를 이어갔는데요.

위와 같은 인터뷰가 영국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며 ‘손흥민, 황희찬’ 같은 한국 선수들이 소속팀에 충성을 보이고,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시즌 손흥민, 황희찬이 득점랭킹 상위에 분포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훈련에 매진하며, 자기관리가 확실한 한국 선수들의 특징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과거 한국 선수들을 지도한 적이 있는 무리뉴, 클롭과 같은 지도자들은 한국 선수들의 훈련에 매진하는 태도와 팀에 대한 충성심에 대해 여러번 언급했는데요. 이번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황희찬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선수들의 가치가 또 한번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